01. 돈버는 이야기/03. 업종,섹터,기업

[210821] 인플레이션 수혜 종목 정리 (인플레 투자 전략)

Genie In Us 2021. 10. 8. 02:48
728x90

09년도 금융위기 사태와 20년도 발생한 코로나 사태의 공통점은 막대한 재정이 풀리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과거 09년 금융위기 사태에서는 유동성이 금융권의 긴급자금으로 사용되면서 현재와 같은 어마어마한 자금이 시장에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역사상 유래없는 자금 덕에 많은 자산 시장이 활활 타올랐고,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가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게 되면서 시장에 풀린 유동성은 계속해서 시장에서 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의 변이 바이러스가 오히려, 주가의 호재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되버렸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본질적인 것에 대한 생각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연준이 우려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통제할 수 없는 인플레이션일 것입니다.

(디플레이션은 더 최악이지만요)

그렇다면, 세 가지 생각이 들게 됩니다.

1. 인플레이션이 실제 발생했을까?

2. 인플레이션을 통제할 수 있는가?

3. 어디에 투자해야 될까?

인플레이션에 대한 의견

먼저, 인플레이션은 현재 발생했을까요?

제 생각에 대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생필품들과 유가 그리고 식료품의 가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현실입니다.

많은 애널리스트들과 연준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단지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아니면, 훨씬 더 나쁜 일의 시작에 불과할 까요?

개인적으로는 전세계적으로 자국 내 부실기업을 청산하지 않고, 유지하는데 쓰인 막대한 비용이 결국 이자까지 붙은 영수증이 되어 돌아 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그 시점이 언제냐가 중요할 듯합니다.

고용이 안정화 되고, 소비 심리와 기업들의 투자심리가 회복하는 등 시장이 안정화 된 상태라면 다행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파산기업들이 나오게 된다면 시장의 충격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연준에서도 해당 부분 때문에, 금리 인상을 섣부르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그 이유 때문만은 아니지만요)

이 어려운 상황속에서 키는 연준이 갖고 있습니다.

연준의 FOMC가 있는 날이면, 미국 시장이 출렁출렁하고 그 채찍효과로 인하여 한국 증시는 다음날 더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엄청난 상승 시장은 이제 끝난 걸 까요?

그 질문에 대한 답은 누구도 쉽게 하지 못 할 것입니다.

다만, 지금 우리가 준비해야 되는 것은 지수 Peak-out에 대비하여 합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이 왔을 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현금 비중을 늘리고, 인플레이션이 왔을 때 햇징할 수 있는 자산을 준비해놓아야 합니다.

돈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인플레이션에 대한 햇지(일시적이든, 그렇지 않든)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의 첫번째 규칙은 돈을 잃지 않는 것이다.

두번째 규칙은 첫번째 규칙을 잊지 않는 것이다.

워렌 버핏

인플레이션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주식 7가지

(출처) 마켓 비트

#1 - 배릭 골드 (NYSE:GOLD)

진부한 말은 아니지만을 언급하지 않고 인플레이션의 혜택을 받을 주식에 대한 조언을 빼놓을 수 없겠죠?

. 그리고 금에 투자하는 방법 중 하나는 금채굴 종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금 채굴회사인 Barrick Gold( NYSE:GOLD )입니다.

( Newmont Mining( NYSE:NEM )이 세계에서 가장 큰 채굴 회사임)

많은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 수단으로 금을 구매하고 있는데요(오건영 팀장님 등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믿는다면 인플레이션이 쉽게 끝날 이슈는 아닌것 같습니다.

월가의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목표 가격은 GOLD 주식에 현재 가격보다 높은 $33.25입니다.

Barrick은 최근 주주들에게 2억 5천만 달러의 배당금을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회사가 배당금으로 지급할 총 7억 5천만 달러를 약속한 첫 번째 라고 하네요 :)

Barrick Gold 정보 Barrick Gold

배릭의 주식은 GOLD 기호로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ABX 기호로 토론토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됩니다.

현재 가격: $19.23

합의 가격 목표: $35.45 (84.4% 상승 여력)


#2 - 프리포트-맥모란 (NYSE:FCX)

원자재 분야에 머무르면 2011년 사상 최고가인 $4.50에 판매되었던 최고점에 근접한 구리에 집중할 때입니다. 구리는 전자 자동차에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한 미래에도 높은 가격이 유지될 것입니다( EV)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전자 제품.

그리고 Freeport-McMoRan( NYSE:FCX ) 은 세계 최대의 상장 구리 생산업체입니다. 실제로 Sean Sechler는 최근 투자자들 에게 "Freeport는 구리 가격이 0.10파운드 증가할 때마다 약 3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추가합니다."라고 상기시켰습니다 .

광업 주식이 항상 훌륭한 투자는 아니였습니다.

투자의 단순한 진실은 성숙한 주식의 경우 주가 상승이 이익 성장을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Freeport-McMoRan 정보 Freeport-McMoRan

구리, 금 및 몰리브덴 채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다음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북미 구리 광산, 남미 광산; 인도네시아 광업, 몰리브덴 광산, 막대 및 정제, 대서양 구리 제련 및 정제 및 기업, 기타 및 제거. 북미 구리 광산 부문은 애리조나의 모렌시, 바그다드, 사포드, 시에리타, 마이애미, 뉴멕시코의 치노 및 타이론에서 노천 구리 광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 $32.80

컨센서스 등급: 매수

등급 분류: 9 등급 매수, 6 등급 보류, 1 등급 매도.

합의 가격 목표: $38.06 (16.0% 상승)


#3 - SoFi 기술 (NASDAQ:SOFI)

은행 부문은 전통적으로 인플레이션 시기에 승자자였죠?

대유행 기간 동안 디지털 뱅킹은 필수였습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카카오뱅크가 현대차를 잡고, 시가총액 8위에 등극했습니다.

실제로 디지털 뱅킹 보급률은 2020년에 14% 증가했습니다. SoFi와 같은 핀테크 기업은 일단 고객을 유치하면, 이탈하는 고객의 수가 매우 적습니다.

반면의 확장성은 매우 큽니다.

비록 스팩으로 상장했지만, 일반적인 스팩과 다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SoFi는 이미 강력한 수익 창출 능력을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실적이 최고의 능력지겠죠?)

2020년에는 6억 2,100만 달러의 순수익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그 수치가 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 $14.04

합의 가격 목표: $27.50 (95.9% 상승 여력)


#4 - 비자 (NYSE:V)

은행 이슈를 찾아보다가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Visa( NYSE:V )JP Morgan Chase( NYSE:JPM )를 포함한 많은 기존 은행보다 더 높은 시장 벨류에이션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도 카카오뱅크가 높은 벨류에이션을 받는 것처럼 핀테크 기업들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정말 뜨거운 것 같습니다.

기존 은행들이 성장성을 딱히 못 보여주는 것도 있지만, 보수적인 은행의 성격 상 앞으로도 혁신이 나올 수 있을까 라는 시장의 센티멘탈이 강한 듯합니다.

Visa는 최근 오픈 뱅킹 플랫폼인 Tink를 28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Tink는 유럽의 3,400개 이상의 은행과 금융 기관을 연결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는데요,

비자가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의 오픈 뱅킹 시장에서의 포지션을 키우고자하는 의지로 보입니다.

Visa가 오픈 뱅킹의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는 것에 발을 담그고 있지만 이것이 필사적인 중심축은 아닙니다.

사실 Visa는 오픈 뱅킹 분야 뿐 아니라, 배당금으로도 오랜 동안 회사의 가치를 돌려준 회사입니다.

사업의 안정성과 성장성을 꾸준히 키워온 알짜배기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12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현재 비자 주식이 조정을 받고 있는데요.

시장의 조정 때, 매수를 기다려야하는 회사중 하나로 보입니다.

Visa 정보

- 전 세계적으로 결제 기술 회사로 운영

- 소비자, 상인, 금융 기관, 기업, 전략적 파트너 및 정부 기관 간의 디지털 결제를 촉진

- 결제 거래의 승인, 청산, 정산을 가능하게 하는 거래 처리 네트워크인 VisaNet을 운영

현재 가격: $231.36

컨센서스 등급:

등급 매수 분석: 등급 매수 25, 등급 보류 1, 등급 매도 0.

합의 가격 목표: $270.08 (16.7% 상승 여력)


#5 -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 (NASDAQ:AMD)

글로벌 칩 부족은 몇 개월이 아니라 몇 년으로 측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반도체 주식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인플레이션의 혜택을 받기 위해 칩 주식으로 떠오르는 여러 회사가 있습니다만 현재로서는 Advanced Micro Devices( NASDAQ:AMD )이 최고의 선택으로 보이네요

최근 주가가 조정을 좀 받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매수 수요는 충분히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드네요.

분기별 수익 보고서를 보시면,. 전년 대비 9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매출성장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있어서, 성장성이 계속되는 기업으로 볼 수 있겠네요.

작년 주가 흐름을 보다 싶이,

변동성이 큰 종목이므로,

해당 종목과 지수의 등락을 잘 판단하셔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성투!!

AMD 소개

- 반도체 사업영위

- 컴퓨팅 및 그래픽, 엔터프라이즈, 임베디드 및 세미 커스텀 부문 운영

- 컴퓨팅 및 그래픽 부문에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 프로세서와 칩셋, 개별 및 통합 그래픽 처리 장치 개발 서비스

- 데이터 센터 및 전문 GPU 및 개발 서비스 사업

현재 가격: $104.65

합의 가격 목표: $108.56 (3.7% 상승 여력)


#6 - 웨스트 프레이저 목재 (NYSE:WFG)

미국에서는 목재 가격이 중요한 인플레이션 지표 입니다. (미국의 많은 주택이 목재로 지어지고 있어, 목재 가격이 결국 신규 주택 수요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 부족이 발생했으며 최근에야 해결이 된것으로 보이네요.

West Fraser Timber ( NYSE:WFG ) 를 매수할 타이밍이 다시 오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드네요.

제재목 가격이 5월 초에 정점에 도달한 것은 사실입니다.

당시 목재의 판당 가격은 $1,600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연말까지 600달러 안팎으로 떨어지더라도 2020년 5월 가격의 2배입니다.

현재 해당 주식은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관심을 받는 타이밍이 올 수 있는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West Fraser Timber 소개

- 목재, 엔지니어링 목재 제품 (방향성 스트랜드 보드, 적층 베니어 목재, 중밀도 섬유판, 합판 및 파티클보드), 펄프, 신문 용지, 목재 생산에 종사하는 다양한 목재 제품 회사

- 칩, 기타 잔여물 및 재생 가능 에너지. 그 제품은 주택 건설, 수리 및 리모델링, 산업 응용, 종이, 티슈 및 상자 재료에 사용

현재 가격: $67.61

합의 가격 목표: $120.20 (77.8% 상승 여력)


#7 - 비욘드 미트 (NASDAQ:BYND)

이 인플레이션 햇지 주식 목록의 마지막 주식은 Beyond Meat (NASDAQ: BYND ) 입니다.

식물성 육류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BYND 주식은 2019년에 공개된 이후로 박스권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수익 보고서에서 냉장 식물성 고기의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뒷받침하는 긍정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2021년 3월 28일에 끝나는 12개월 동안 미국 가구 보급률이 5.4%로 10bp 증가했으며,

반복 구매는 전 분기의 55.3%에서 56.9%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순수익은 전년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현재 가격 : $ 117.35

합의 가격 목표: $125.25 (6.7% 상승 여력)

 

728x90